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국가대표 축구팀 사령탑 3월24일 콜롬비아 A매치 데뷔전 확정

by happy days 2023. 2. 6.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3월 24일 콜롬비아와의 A매치 평가전을 확정했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을 끝으로 대표팀 감독직에서 사퇴한 파울루 벤투감독 후임을 아직 선정하지 못한 상황에서 A매치 일정만 확정해 놓은 모양새입니다. 새로 부임하게 될 감독이 누가 될지 아직 미정이나 새 감독의 데뷔전 상대는 콜롬비아로 확정되었습니다.

  • 주최 :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 친선경기
  • 일시 : 3월 24일(금) 시간미정
  • 장소 : 미정

파울루 벤투 감독이 4년이라는 시간 동안 대표팀을 이끌면 월드컵 16강 진출이라는 업적을 남긴 만큼 후임으로 선정될 감독은 그에 상응하는 국민들의 기대치에 맞는 인물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한민국 축구 관련 인물들은 하나같이 자신의 색깔과 의지를 갖고서 강직하게 대표팀을 이끌 인물이 필요하다는 게 중론입니다.

축구 국가대표팀의 경우 경기력이나 경기 결과가 좋지 못할 때면 안팎으로 많은 압박을 받을 수밖에 없고 시시때때로 변하는 국민들의 열성에 비난 여론을 직면하게 됩니다. 그럴 때마다 자신의 전술에 확신을 갖고 대한민국 선수들에게 신뢰를 받을 수 있는 감독이 선임되야만 앞으로의 2026 월드컵까지 조직력을 다져나갈 수 있다고 보입니다.


콜롬비아
- 피파랭킹 : 17위
- 상대전적 : 4승 2무 1패
- 주요선수 : 하메스 로드리게스, 다빈손 산체스, 루이스 디아즈, 우안 콰드라도
- 감독 : 네스토 로렌조(아르헨티나)

2022 카타르 월드컵 본선 진출에는 실패했지만 여전히 주축 선수들은 세계적인 기량을 가진 선수가 다수 포진 되어 있습니다. 하메스 로드리게스 선수의 경우 올림피아 코스에서 황인범 선수와 함께 활약하고 있으며 다빈손 산체스 역시 토트넘 소속으로 손흥민의 팀 동료이기도 합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의 후임 감독이 누가 될지 아직 미정이지만 빠른 시일 내에 감독의 선임하고 신임감독이 대표팀 선수들을 파악하고 구성할 수 있는 시간이 A매치 평가전 전에 있어야 합니다. 어렵게 열리는 평가전을 단순 축제의 장이 아닌 선수들 기량을 점검하고 신임감독이 앞으로 대한민국 축구팀의 색채를 입혀나갈 중요한 테스트의 장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