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 당일치기/2박3일/3박4일/여행코스 추천

by happy days 2023. 3. 17.

제주도 당일치기

제주도의 대표적인 관광지를 한번씩 둘러보는 것이 좋습니다. 제주도는 섬이 크고 볼 것이 많기 때문에, 당일치기로 모든 관광지를 다 보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제주도 당일치기 코스로 추천하는 코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성산일출봉

제주도의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하나인 성산일출봉을 방문합니다. 일출을 보기 위해서는 일찍 출발해야합니다. 새벽에 도착해 청정한 공기와 함께 일출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2. 우도

성산일출봉에서 자동차로 10분 거리에 있는 우도를 방문합니다. 우도는 제주도와 떨어져 있지만, 섬의 자연경관과 미지의 느낌으로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곳입니다. 우도에서는 자전거를 빌려 즐길 수 있으며, 해녀의 집에서는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3. 한라산

제주도의 대표적인 산인 한라산을 방문합니다. 차로 40분 정도 소요되는 곳이지만, 천혜의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한라산 정상에 올라 가기에는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둘레길 코스 중 하나인 '좌우명' 코스를 산책하며 즐길 수 있습니다.

4. 제주 도민 마을

제주도의 전통적인 문화와 삶을 경험할 수 있는 '제주 도민 마을'을 방문합니다. 도민 마을에서는 전통적인 주거 양식인 '돌하우스'와 전통적인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제주도 2박 3일 코스

1일차

• 제주 국제공항 도착 후, 렌터카나 택시를 이용해 제주시 내 숙소로 이동합니다.
  • 제주 오름 중 하나인 ‘산방산’을 오른 후 경치를 즐기며 하산합니다.
  • 제주시내에서 제주 맛집을 찾아 맛있는 저녁식사를 즐깁니다.

2일차

• 성산일출봉에서 일출을 본 후, 인근에 위치한 성산일출봉 해상케이블카를 이용해 즐겨봅니다.
  • 우도를 방문해 바다를 바라보며 힐링하며 자전거를 타거나 해녀의 집을 방문해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 저녁식사로 ‘흑돼지’를 즐길 수 있는 맛집에서 저녁식사를 즐깁니다.

3일차

• 제주 중문관광단지에서는 한라산 중턱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제주신화월드’와 천연기념물인 ‘용두암’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제주여행의 대표적인 코스인 ‘제주도 서쪽 일주’로 이동해 ‘한림공원’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제주공항에서 돌아가는 직전, ‘용두암’이 보이는 ‘근대적이며 전통적인 모습을 동시에 지닌’ 민속오일장에 방문해 제주의 다양한 민속품을 구경하며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제주도 3박 4일 코스

Day 1:

• 제주 국제공항에서 렌트카를 대여하고, 먼저 광치기해변을 방문합니다.
  • 깨끗하고 투명한 물이 인상적인 광치기해변은 제주도에서 인기있는 해변 중 하나입니다.
  • 해변을 즐긴 후, 새별오름을 등산합니다. 일몰이 멋진 곳으로 유명한 이곳에서 일몰을 즐기며 첫 날을 마무리합니다.

Day 2:

• 제주시의 중문관광단지로 이동합니다. 천지연폭포, 삼상지구대 등의 관광지를 둘러보며 중문에서 점심을 즐깁니다.
  • 중문에서 우도로 선박을 타고 이동합니다. 우도에서는 자전거를 빌려 다양한 코스로 즐길 수 있습니다.
  • 우도해수욕장에서는 해수욕도 즐기며, 바다를 바라보며 한때는 섬 전체를 누비었던 해녀의 이야기도 들을 수 있습니다.

Day 3:

• 제주 남쪽 해안선을 따라 여행합니다. 중문에서 출발하여 천제연폭포, 주상절리대, 명월성을 방문합니다. 특히, 주상절리대는 제주도에서 가장 인기있는 스팟 중 하나입니다.
  • 이어서 성산일출봉을 방문합니다. 일출을 관람하는 것이 가장 좋으나, 시간이 맞지 않을 경우 일몰도 멋진 곳입니다.

Day 4:

• 서쪽 해안선을 따라 여행합니다. 매일오름, 협재해수욕장, 한림공원을 방문합니다. 여행의 마지막 날, 남중문시장에서 선물과 기념품을 쇼핑하며 여행을 마무리합니다.